Cycling

[개요]무릎 통증에 대한 이해 – 자전거 라이딩시 무릎 손상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

둥지네 2014. 5. 18. 12:01

[개요]무릎 통증에 대한 이해 – 자전거 라이딩시 무릎 손상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

 

 

 

 

人老先从腿老起。腿老又先从膝老起。

膝盖不是身体中最常受伤的部位,却是最薄弱、要求最高的关节,原因是它们经常承受的人的整个重量,而且由于活动范围大,其结构使它们比髋关节和踝关节更在冲击下更脆弱。

 인체의 노화는 다리에서부터 시작한다. 또 다리의 노화는 무릎에서부터 시작된다.

 무릎은 신체 중 쉽게 손상되는 부위가 아니다. 가장 연한부분이지만 인간의 체중을 자주 견디는 부위고 활동범위가 가장 커 매우 중요한 관절이다. 고관절(髋关节) 발목관절(踝关节) 비해 충격에 약한 관절이기도 하다.

 

 

 

 

膝关节连接着大腿的股骨与小腿的胫骨和腓骨,上面还有膝盖骨(髌骨)。股骨前下端有槽合适安放髌骨,能非常满意供髌骨在糟内上下移动,这些关节表面的软骨能吸收震动,承受压力,直到它们出现毛病。

 무릎관절은 허벅지(大腿) 넓적다리뼈(股骨) 종아리(小腿) 경골(胫骨) 비골(腓骨) 연결해준다. 경골 아래 부분의 움푹 들어간 곳은 슬개골(髌骨)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슬개골이 위아래로 움직일 있도록 해준다. 관절표면에는 연골이 진동과 압박을 흡수하여 손상을 막아주고 있다.

 

 

 

 

在股骨和胫骨之间有两个大的软骨盘,分别称为内侧半月板和外侧半月板。软骨,特别是半月板,在运动时,是人体最易受伤的部分。

  问题更大的是髌骨本身没有血液和淋巴液供应,所以损伤后恢复很慢。膝盖受伤都是因为软骨、半月板之类不容易再生的组织受伤或损坏,这些组织不象肌肉可以很快地长出来,要想帮它们长出来,要吃很多Glucosamine(氨基葡萄盐类的盐,不是钙),且效果有限,几乎是不可再生的。所以我们不应该在已经太晚的时刻,意识到这点。

 넓적다리뼈와 경골사이에는 두 개의 큰 연골판이 있다. 내측반월판(内侧半月板) 외측반월판(外侧半月板)으로 나눠진다. 특이하게도 반월판은 인체 가장 쉽게 손상되는 부위이다.

 가장 문제는 슬개골에는 혈액과 림프액의 공급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손상 후에는 회복이 매우 더디다. 무릎손상은 모든 경우가 연골과 반월판사이의 재생이 쉽게 되지않는 조직의 부상과 손상이다. 조직들은 근육과 같지 않아서 복구가 빠른 편이다. 회복을 도울때는 글루코사민 섭취를 많이 것을 추천하며 효과에는 제한이 있으니 거진 재생이 불가능하다. 이러기에 우리는 너무 늦기전에 항상 인지를 하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