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경/인민대]맛있는 중국 음식점(九头鸟酒家)

Dainty

by 둥지네 2013. 12. 20. 04:53

본문






 올 늦가을에 간 곳인데 이제서야 포스팅하게 되네요. 인민대 근처 진우싱에 위치한 중국 음식점에 방문했습니다.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벽지, 장판, 전구, 수도꼭지등 90%이상이 월세 거주자인 한인들하곤 연관성이 많이 없는 곳이기도 하지요.(집수리야 집주인들의 몫이다 보니...) 왕징에서 오도구가는 길에 학교 근처 수선집에 들렸다가 굶주린 배를 움켜쥐고 더 더 달려서 겨우 도착했네요. 라이딩도 좋지만 배고픈건 더 힘들다는 사실...





 식당에 도착했더니 너무 추워서 그런지 벌써부터 난방이 들어왔네요. 라지에디터가 후끈후끈하게 달아올라서 부끄러운지 모르고 매미마냥 착 달라 붙어서 언 몸을 녹였습니다.


 중국에서 쪼매 잘되는 식당은 저런식으로 테이블을 닦는게 아니고 아예 식탁보를 갈아버립니다. 보통 한국처럼 얇은 비닐이나 전지를 쓰는게 아니고 세탁이 필요한 식탁보를 써요. 식탁 정리할 때는? 그냥 그릇채로 보쌈해버립니다. 대륙만이 가능한 대담함 아닐까요.





 종업원이 싸악 걷어버리니 짜잔~ 깔끔한 새.테.이.블.이 나오네요. 




 

 가장 먼저 나왔던 당면 볶음. 짭쪼름한 간장간에 당면 볶음. 너무 맛있어요. 아래는 살짝 찍어본 사진들.









 먹는걸 방해하고 싶지는 않았는데... 분위기에 휩쓸려서 음식들고 대기 중입니다. 허허...





 이 집의 특색 요리라고 하네요. 이 곳에서 처음 먹어 본 음식이다 보니까 잘 모르겠더라구요.





 가지 볶음. 오늘의 주문 실패. 그렇게 철판 가지 볶음을 시키자고 했건만... 꼭 목소리 큰 아저씨들이 오늘의 주문을 망칩니다. ㅜ.ㅜ





 꽁바오지딩! 닭고기로 만든 유명한 요리지요. 매콤한 맛이 일품이네요. 보통 다른 식당은 달달한 맛을 내는데 이 곳은 특이하네요.













 볶음 우동. 굳이 설명하자면 첫 사진의 당면이 면으로 바뀐거... 이 음식이 나올즈음엔 너무 배가 불러서...

 이 맛을 제대로 못봤어요.









 또 또 늦게 나온 이 집의 자랑거리! 소고기 완자에 밥풀때기를 붙인 요리. 소고기 완자의 질이 좋지 않아서 조금 실망이었던 음식이에요.









 오후 3시인데도 차암... 흐리네요. 이 날 날씨가 너무 않좋았어요 ㅜ.ㅜ





 우리 초상권을 보호 못받는 루타오씨.


 지금은 고향에 가서 뭘 하는지... 놀러 오라는데 나는 이미 시급의 노예... 미안하다. ㅋㅋㅋ





 뽕~하고 나온 배를 두드리며 자전거들이 보관된 샾으로 어슬렁 어슬렁 굴러 가던 중, 개인 차량을 루이뷔통 마크로 도배를 한 차량을 발견했네요. 저 하얀차.


역시나...중국 인민들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업  체  명: 九头鸟酒家
전      화 : 010. 8451. 2829
영업시간 : 10:30 ~ 21:00
배달시간 : -
제      공 : 인터넷 예약
추천메뉴 : - ★★★★★
위      치 : 朝阳区左家庄15号院2号楼星河楼宾馆院内  (클릭시 지도로 이동)




크게 보기


관련글 더보기